
(재)iCOOP씨앗재단은 11월 12일 구례군청 군수실에서 서기동 군수, 최성현 부군수, 오항식 구례자연드림파크 경영이사, 민경진 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4년 'iCOOP씨앗재단(이사장 신복수, 이하 '씨앗재단') 장학금 전달식'을 가졌다.
씨앗재단은 구례군과 장학금 지급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30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. 장학금과는 별개로 전남자연과학고에 학생들의 해외문화탐방 경비 등 700만 원을 후원금으로 전달했다. 씨앗재단의 구례군 장학금 지급 협약은 2012년 이후 3회째 이어지고 있다.
오항식 경영이사는 "iCOOP생협과 구례군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발전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며 "구례군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"고 밝혔다.
이에 서기동 구례군수는 "구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해마다 후원해 주시는 iCOOP생협에 감사드리며, 전국민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를 생산, 공급하기 위해 iCOOP생협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"고 밝혔다.
구례군에서는 금년 10월 말 선정을 완료하였으며, 저소득 대학생과 전남자연과학고 학생 등 총 35명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. 장학금은 씨앗재단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지급하게 된다.
씨앗재단은 매년 장학사업과 더불어 구례군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도 벌이고 있다.
|